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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테슬라의 신기술 기가캐스팅

by Ajayjay 2023.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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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테슬라 로고 사진 위에 '테슬라의 다이캐스팅'이라는 텍스트가 있다.
썸네일 : 테슬라의기가캐스팅


테슬라의 기가캐스팅 기술 혁신


목차

  1. 서론
  2. 다이캐스팅이란?
  3. 테슬라의 다이캐스팅 기술
    1. 기가 프레스
    2. 언 박스드 프로세스
  4. 결론
  5. 참고 자료

 


서론

테슬라가 차체 하부를 한 조각으로 다이캐스트하는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은 자동차 산업에 큰 혁신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차체의 복잡한 부품들을 단순화하고, 생산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테슬라의 다이캐스팅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캐스팅이란?

 

다이캐스팅은 액체 상태의 금속을 고압으로 금형에 주입하여 빠르게 응고시키는 주조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금속의 성형 공정을 단축하고, 정밀도와 품질을 높이고, 후가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캐스팅은 주로 알루미늄, 아연, 마그네슘 등의 비철금속에 사용되며, 자동차, 전자, 가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테슬라의 다이캐스팅 기술

 

테슬라는 다이캐스팅 기술을 자신들의 전기차 모델에 적용하기 위해 여러 가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두 가지 주요한 혁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가 프레스

기가 프레스는 이탈리아의 이드라그룹이 개발한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주조기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주조기입니다.

 

기가 프레스는 6,000톤의 압력으로 알루미늄 합금을 금형에 주입하고, 3분 내에 차체의 앞뒤 섹션을 한 조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에 70여 개의 부품으로 구성되던 차체를 대폭 간소화하고, 용접과 볼트 등의 연결 부품을 제거하여 차체의 무게와 강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기가 프레스를 미국 프리몬트 공장과 독일 베를린 공장에서 모델 Y의 리어 섀시와 프론트 섀시 생산에 사용하고 있으며, 텍사스 공장에서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2. 언박스드 프로세스

언 박스드 프로세스는 테슬라가 2020년 9월에 발표한 새로운 차체 구조 개념입니다. 이 개념은 차체 하부를 중간 하부와 앞뒤 섹션으로 나누고, 중간 하부에 배터리 팩을 직접 탑재하여 차체와 배터리를 하나로 통합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차량의 강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충돌 시 에너지 흡수를 개선하고, 배터리 용량과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언 박스드 프로세스를 적용한 차체 하부를 한 조각으로 다이캐스트할 수 있는 새로운 9,000톤 프레스를 개발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습니다. 이 프레스는 사이버 트럭과 소형 전기차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테슬라는 다이캐스팅 기술을 통해 차체의 구조와 재료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 공정을 혁명화하고,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의 다이캐스팅 기술은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자료

  1. “테슬라, 차체 하부를 한 조각으로 다이캐스트하는 기술 개발”
  2. 테슬라, 차체 하부를 한 조각으로 다이캐스트하는 기술 개발 - MSN
  3. 테슬라,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될 Model Y에 4680배터리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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